2023년도 12월이 되었습니다. 올 한해를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이고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따뜻한 나라로 휴양 계획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동남아의 많은 휴양지들 중에 과연 어느 곳이 나의 여행에 적합한지 가늠이 안되시는 분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휴앙지들 중 태국의 푸켓과 끄라비, 필리핀의 세부와 보라카이의 항공권과 호텔, 볼거리와 날씨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한 동남아시아의 지도를 살펴보며 각 휴양지들이 지리적 위치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지리적 위치는 위도에 따른 온도를 가늠할 수 있고, 우리나라와의 거리를 대략적으로 파악하여 비행시간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도를 보면 한 눈에 각 휴양지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비교하기에 좋습니다.
1. 태국, 푸켓
◎ 항공권 예약
푸켓은 우리나라에서 바로 가는 직항편이 있는 곳이며 직항으로 6시간 30분에서 7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입니다. 인천에서의 직항은 대한항공과 진에어가 운행하며, 경유를 이용할 경우 항공료가 매우 저렴해지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 즐길거리
푸켓은 피피섬, 시밀란섬 등의 섬투어가 유명한데 섬 쪽으로 깊이 들어가면 에메랄드빛과 쪽빛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시암니라밋이라는 전통쇼와 화려한 의상과 특수효과를 갖춘 코끼리 쇼 등의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태국은 세계적인 미식의 나라입니다. 푸켓은 방콕과 같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쉬운 면이 있지만 태국이라는 나라의 음식문화 수준이 높기 때문에 어디에서 먹어도 중간 이상의 수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날씨
겨울에 해외 휴양지를 갈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요소는 바로 날씨입니다. 동남아는 건기와 우기의 구분이 뚜렷하여 우기에 여행을 가면 종일 내리는 비로 인해 여행을 제대로 할 수가 없지요. 태국 남부에 속하는 푸켓은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이고,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에 속하기 때문에 겨울에 여행을 하기에 아주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푸켓의 연간 기온은 24도에서 32도 사이로 따뜻하여 겨울 물놀이를 즐기기에 무리가 없는 날씨입니다.
◎ 호텔 예약
동남아 지역으로 휴양을 가는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좋은 리조트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기대하는 것도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푸켓에는 어느 휴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다양한 수준의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의 목적에 맞게 해외 호텔을 미리 예약하면 만족할 것입니다.
2. 태국, 끄라비
◎ 항공권예약
끄라비는 우리나라에서 가는 직항이 없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경유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분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에서 경유하여 끄라비 공항으로 입국을 합니다. 해외 항공권 예약 사이트에 따라 경유지와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계산하여야 하고, 경유시 도착하는 시간대가 저녁 시간이라 공항에서 시간을 보낼 방법도 함께 생각하셔야 합니다.
◎ 즐길거리
예전에는 피피섬으로 가는 경유지 정도로 알려졌던 끄라비가 최근에는 석회암 절벽과 해변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해변이 유명해져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는 곳입니다. 하루 동안 4개의 섬을 돌아보는 원데이투어, 기묘한 모습의 암석과 어우러진 바다가 아름다운 프라낭 비치, 닭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까이 섬, 섬내에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원숭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포다섬 등 즐길거리가 다양합니다. 음식 역시 태국에 속한 나라이기에 중간 이상의 음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날씨
푸켓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끄라비는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이고,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이기 때문에 겨울에 여행을 하기에 좋은 날씨에 속합니다. 또 끄라비의 의 연간 기온은 24도에서 32도 사이로 따뜻하여 겨울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호텔예약
이국적인 분위기의 끄라비에도 호캉스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호텔과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나카만다 리조트&스파, 반 사이나이 리조트, 안다키리 풀 빌라, 아마리 보그 크라비 등 관광객에게 쉼과 여유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해외 호텔과 해외 리조트들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3. 필리핀, 세부
◎ 항공권예약
세부는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4시간 정도 걸리는 가까운 휴양지에 속합니다. 세부는 운항하는 비행기가 많아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비행기 출발 및 도착 시각이 대부분 늦은 밤이나 새벽이라서 숙박일수나 숙박료 계산을 잘 하셔야 합리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항공권 예약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즐길거리
에메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세부는 아름다운 섬에서의 호핑투어,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버체험,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오슬롭투어 등 다채로운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어메이징쇼 관람, 파크몰이나 아얄라, 유적지 등 관광을 위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해산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것 또한 세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날씨
세부는 6월에서 11월은 우기, 12월에서 5월은 건기로 우리나라 겨울은 건기에 속하여 여행하기에 적합한 날씨입니다. 또 평균기온은 25도에서 30도 사이로 더운 날씨이나 그늘에 들어 가면 시원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따뜻하여 물놀이를 즐기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 호텔예약
세부에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샹그릴라나 제이파크 리조트가 전통의 강자로 건재한 반면 쉐라톤, 화이트샌즈 리조트,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등 친구나 연인들이 가기에 좋은 호텔과 리조트들도 다양합니다. 항공권과 투어 일정에 맞추어 목적에 필요에 맞은 해외 호텔 리조트를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4. 필리핀, 보라카이
◎ 항공권예약
인천에서 보라카이 칼리보 공항까지는 직항으로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고자 하는 보라카이섬은 칼리보 공항에서 선착장까지 차를 타고 1-2시간을 이동해야 하고 거기서 또 배를 타고 10정도를 이동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린이나 노약자와 함께 여행을 할 때에는 보라카이 본섬에 가는 방법이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 즐길거리
화이트 비치로 유명한 보라카이 서남쪽의 해변은 4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진 백사장이 있습니다. 모래가 곱기로 유명한 이 해변은 석양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석양이 질 무렵 해변을 따라 요트를 타며 해변을 누비는 것도 낭만적입니다. 루호산 전망대, 박쥐동굴, 크로크다일 섬 호핑투어, 푸카 비치와 디니위드 비치 등 자연을 누리는 즐길거리가 다양합니다. 또 트렌스젠더 쇼인 어메이징쇼, 디몰, 네일샵이나 타투 등 체험 위주의 즐길거리 또한 다양합니다. 풍부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해변을 바라보면 맛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낭만입니다.
◎ 날씨
보라카이는 5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우기이고 11월부터 5월 초순까지 건기에 해당합니다. 연중 최저기온은 24, 25도를 유지하고 최고기온이 여름에는 32도, 겨울에는 29도 정도라고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여행을 가려고 하는 12월부터 2월까지는 평균기온 24도에서 29도 사이의 건기에 해당하므로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하기에 낮에는 무리가 없고 저녁은 쌀쌀할 수 있습니다.
◎ 호텔예약
보라카이 섬이 큰 섬이 아니기에 객관적인 호텔이나 리조트들의 숫자는 적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크림슨 리조트, 해난 리조트, 애스토리아 커런트, 샹그릴라 리조트 등이 5성급에 속하는 숙소들도 있고 여행자의 다양한 선택권을 충족시켜 주기에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보라카이 리조트나 호텔을 가고자 하시는 분은 미리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겨울 해외 휴양지(휴양지최종비교)
2023.11.26 - [생활정보] - 2024년 띠, 휴일, 연휴, 달력
2023.11.28 - [생활정보] - 크리스마스 콘서트 일정 안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여행 사전 준비 및 정보(입국서류, 환전, 여행자보험, 유심, 그랩) (0) | 2024.01.19 |
---|---|
세부 항공권, 리조트 예약 공유(샹그릴라, 제주항공 가격) (1) | 2023.12.04 |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겨울 동남아 해외 휴양지(휴양지 최종비교) (0) | 2023.12.02 |
겨울 동남아 휴양지 비교 베트남 다낭, 나트랑, 푸꾸옥 (1) | 2023.12.01 |
5세 7세 아이와 다녀온 남해 라운지32 리조트 후기(객실, 카페, 편의점, 프라이빗 비치 카약, 패들보트) (3) | 2023.08.25 |